좋은 말, 인간관계 명언, 함께 읽으면서 마음을 비우는 것

좋은 말, 인간관계 명언, 함께 읽으면서 마음을 비우는 것

메모를 많이 하는 편이다.책을 읽거나 칼럼을 읽거나 길을 걷다가 좋은 글을 발견하면 메모를 강박적으로 하는 편이다. 지금까지 좋았던 인간관계에 관한 명언들을 정리해 보았다. 이 중에서도 좋은 글은 잘 보이는 곳에 크게 써놓고 자주 들여다보는 편인데, 앞으로 블로그에도 시간 날 때마다 정리를 하려고 한다. 좋은 말을 함께 읽으면서 마음을 비우기 시작하면 어떨까.오늘 만나는 모든 일이나 인연으로부터 자유롭기를.묶지 말고 가볍게.

혹시 남의 평가에 좌우되거나 사람을 평가하느라 바쁘신가요?오늘 하루 나무 옆에 세워둔 삽처럼 묵묵히 살아보세요 좋은 소식은 금방 잊혀지는데 나쁜 상황이 오래 각인되는 이유는 같은 일이 반복될 것을 재촉하고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인생은 큰 학교, 당신은 배움의 과정을 거쳐 이미 성장하고 있습니다.듣기 싫은 충고, 하기 싫은 것,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 갈등과 부딪히는 관계, 고통스러운 현실, 우리가 회피하고 무시하고 도망치고 싶은 바로 거기에 인생 공부의 답이 들어 있습니다.

누군가와 대화할 때 목소리의 톤이 하염없이 올랐고,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면 마음에 벽을 만들고 있는 증거입니다.원하는 것이 많다고 몸은 지쳐서 정신이 산만하게 되기 쉽습니다.끝없이 바라는 마음은 물에 빠지는 사람처럼 뭐든지 잡으려고 합니다.쥐고도 무엇 하나 잡히지도 못하는 것을 잡자는보다, 잡고 있는 것을 팔아 버릴 때에 기회는 찾아옵니다.자신의 결점과 문제에만 몰두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결점만 바라보겠습니다.그러나 사람들은 각각 자신의 문제에 빠지고 있어 남의 결점에 신경을 쓸 여유가 없어요 그래서 심각한 상상을 그치세요.특히 남의 일에 관심이 높은 사람은 마음이 가라앉다 어렵습니다.조용한 마음은 필요 없는 것에 대해서” 알지 않는다”의지로 시작됩니다.아무에게도 말하지 마라는 꼬리표를 붙이면 비밀은 안에 넣지 않고 점점 밖으로 뛰어나가려고 합니다.누군가를 미워하는 마음은 상대를 태우기 전에 내가 먼저 일어나겠습니다.

정말 나를 괴롭히는 사람, 나에게 상처를 주는 사람까지 사랑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그래서 마음의 통장 적립금 원리로 보면 이런 사랑은 이자가 두 배입니다.우리는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당신과 연결되어 있는 그 사람에게 미소를 보내보는 건 어때요 지금 내가 겪고 있는 모든 일들은 경험을 바탕으로 내 영혼이 성장하기 위해 일어난 일이에요.끝이 뾰족하고 거친 돌은 큰 통에 넣고 문지르면 날카로운 모서리가 둥글게 됩니다.위험하고 무섭다는 정보는 사라지고 원래의 부드러움이 나타납니다.인간관계도 계속 부딪쳐 각진 곳이 정돈됩니다.누군가를 칭찬하고 싶다면 구체적으로, 진심으로 칭찬하세요.갈등을 일으키는 대상에게서 고마운 일이 하나 생각난다.

정말 알면서도 모르는게 인간관계 아닌가 싶다. 일은 힘들어도 버티지만 사람이 힘들면 견딜 수 없다는 그 말이 정말 마음에 와닿았던 날이 있었는데, 나 역시 꾸준히 이런 좋은 문구를 보면서 마음을 다잡곤 한다. 만약 이 글이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고 앞으로도 계속 좋은 글은 포스팅을 할 것이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