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 다이아몬드 장르액션, 전쟁, 드라마 감독에드워드·즈우이쯔크 한국 개봉일 2007년 1월 11일 출연 l레오나르도·디카프리오, 제니퍼·코너리, 자이몽 혼수 마이클·신우 상영 시간143분(2시간 23분)월드 박스 오피스ㅣ$171,720,398
블러드 다이아몬드는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는 보석으로 아름답지만 그 이면에는 사람들이 모르는 다이아몬드의 숨겨진 잔인한 진실을 보이는 영화다.아프리카의 많은 나라 중, 시에라 리온은 서구 열강의 경쟁 속에서 다이아몬드가 난다는 이유로 아팠던 곳이다.
블러드 다이아몬드는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는 보석으로 아름답지만 그 이면에는 사람들이 모르는 다이아몬드의 숨겨진 잔인한 진실을 보이는 영화다.아프리카의 많은 나라 중, 시에라 리온은 서구 열강의 경쟁 속에서 다이아몬드가 난다는 이유로 아팠던 곳이다.
블러드 다이아몬드 평점
IMDb RATING 평점은 10점 만점에 8.0점을 받았고, 로튼토마토즈 평점은 TOMATER 63%, 오디엔씨스코어는 90%를 기록했다.
블러드 다이아몬드의 줄거리
전쟁이 한창인 시에라 리온 등으로 무기를 구입하기에 밀수 거래를 하는 용병 대니·아처(레오나르도·디 카프리오)는 교도소에서 누군가가 지금까지 중 최대의 다이아몬드를 발견하고 숨겼다는 사실을 깨닫는다.다이아몬드 광산에서 강제 노동을 하던 솔로몬(디 먼·하웅스)이 우연히 크고 희귀한 다이아몬드를 발견한 것이다.그는 이 진귀한 큰 다이아몬드로 소년병으로 끌려간 아들과 가족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목숨을 걸고 숨긴다.
대니·아처(레오나르도·디 카프리오)는 시에라 리온의 다이아몬드 산업 부패를 폭로하고, 숨겨진 진실을 밝히는 기자 마디·보우엥(제니퍼, 코넬리)의 도움으로 솔로몬(디 먼·하웅스)와 함께 반란군이 있는 곳을 통과하기로 결정한다.대니·아처(레오나르도·디 카프리오)는 언제 찾아올지 모른다”죽음의 아프리카”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솔로몬(디 먼·하웅스)는 가족 때문에 마디ー·보우엥(제니퍼, 코넬리)는 진실을 밝히기 폭로하기 때문에 목숨을 걸고 움직인다.
브래드 다이아몬드 알아야 할 사실
아프리카에서도 최빈국에 속하는 시에라리온은 다이아몬드가 세계 3대 매장량을 자랑하는 나라이며 보크사이트, 철광석과 같은 광물자원이 풍부한 나라이다. 그런데 왜 가난하지? 1961년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시에라리온은 풍부한 광물자원 덕분에 아프리카에서 발전 가능성이 높은 나라였으나 1972년 968.9캐럿의 다이아몬드 원석이 발견된 후 이 다이아몬드를 획득하려는 권력에 의해 내전이 발생한다.1991년에 반란군이 일으킨 내전은 특히 심각했다.반군은 10살 남짓 한 소년을 유괴하고 소년병으로 라이베리아의 독재자 찰스·테일러는 다이아몬드에 욕심을 계속 내놓아 시에라 리온 내전이 장기화했다.시에라 리온의 내전은 01년 반 정부군 무장 해제로 끝나고 05년에는 평화 유지군도 공식적으로 철수했다.그러나 10년 남짓과 긴 전쟁에서 20만명 이상이 숨지고 200만명은 난민이 됐다.다이아몬드의 광채가 빛날수록 그 그림자는 길고 어두운 역사의 한 단면을 펼쳤다.블러드 다이아몬드 감상블러드 다이아몬드는 확실히 인간의 탐욕의 적나라함을 현실적으로 보이고 준 영화이다.실수는 단 하나도 없다.그러나 이 영화를 그저 환영할 수는 없었다.다이아몬드 수출에 의존하는 아프리카의 빈국들은 중도적이고 얄팍한 사람들의 관심에 의해서 오히려 어려워질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이미 아프리카 대신 캐나다 등의 다이아몬드 생산지로 눈을 돌린 사람이 많다는 것.오히려 커피의 공정 무역처럼 다이아몬드를 살 때 밀수입된 것이 아니라는 인증서를 확인하고 이 같은 인증 시스템이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인류의 빈곤과 멸망은 무조건 인간의 탐욕 때문일 것이다.이 영화를 보는 사람들 속에 감춰진 내면을 한번 보라.나는 어떤 사람인가?블러드 다이아몬드 추천·추천 명소영화 속에서 가장 빛나고 있는 것은 다이아몬드가 아닌 아버지였다.배우들의 연기와 스토리 연출, 작품성까지 무엇 하나 모자람이 없는 영화이다.보면서 무척 씁쓰레한지만 많은 사람에게 보라.왜 이런 작품이 유명하지 않는가?왜 흥행에 실패했을까?에드워드·즈우이쯔크 감독 작품에드워드·즈우이쯔크 감독의 블러드 다이아몬드로 제79회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 주연 상 남우 조연상, 편집상, 음향 편집상, 음향 믹싱 상 후보작 후보 등의 결과를 얻었다.그의 대표작은 2003년 라스트 사무라이, 2006년 블러드 다이아몬드, 2008년 디화이앙스, 2010년 러브 앤드 드럭 쿠스, 2015년세기의 매치, 2016년 잭·클릭 챠ー:네버…고 백, 2018년 트라이얼 바이 파이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