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 스토어 다운로드 대기 중이라는 문구가 사라지고 다운로드할 수 없는 증상의 해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대기 중이라는 문구가 표시되는 이유는 몇가지로 분류됩니다.1. 스마트 폰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2.Wi-Fi가 접속되지 않은 경우.(Wi-Fi접속이 끊어져)3. 데이터 모드 때 데이터를 모두 사용 결투 4. 앱 설치 경로를 sd카드로 한 경우 sd카드 오류. 5. 최근 안드로이드 시스템 업데이트에서 장애에 의한 무한 로딩 스마트 폰 용량 부족
스마트폰 용량이 부족한 경우 다운로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예상은 하셨겠지만 sd카드를 추가로 넣어주시거나.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해주세요. 아니면 안 보는 영화라든가. 이미지 파일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운로드 폴더에 있는 자료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겠네요.만약 sd카드가 꽂혀 있다면 설치 경로를 확인해 주시고, 스마트폰 용량이 꽉 찼다면 설치 경로를 sd카드 변경해 주시면 용량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와이파이 연결 끊김
![](https://blog.kakaocdn.net/dn/nx5yp/btqAYGk2mM4/nfMqDWPkVXGfvcJpzCV32K/img.jpg)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다운로드하고 있던 경우, 와이파이가 끊겼을 때도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대기 중이 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확인하시고 와이파이 연결을 확인해주세요. 만약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으면 라우터와 모뎀을 재부팅하십시오. 데이터를 다 써 버리다
다운로드 대기 중이 표시되는 이유 중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경우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남은 데이터가 없다면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다시 시도해보세요. 스마트폰 앱 설치 경로를 sd카로 지정한 경우
![](https://dayntip.com/wp-content/uploads/2022/12/%ED%94%8C%EB%A0%88%EC%9D%B4-%EC%8A%A4%ED%86%A0%EC%96%B4-%EB%8B%A4%EC%9A%B4%EB%A1%9C%EB%93%9C-%EC%95%88%EB%90%A8-%EB%A9%94%EC%9D%B8.png)
스마트폰 앱 설치 경로를 sd카드로 했을 때도 다운로드 대기 중이라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sd카드를 재부팅해 주세요. 또는 sd카드 용량도 같이 체크해주세요. 용량이 한계치에 도달하면 패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안드로이드 시스템 업데이트 오류
최근 안드로이드 시스템 업데이트로 인해 기존 시스템과 오류를 일으켜 다운로드 중지 및 대기 중이 표시되기도 합니다. 이 경우 기존 캐시 정보를 삭제하여 초기화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m24X1/btqAYpqgOkT/aYGWUPJRfk24J3DdU0pJO1/img.jpg)
스마트폰 설정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줍니다. 설정에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상단 메뉴바를 낮춰주시면 톱니바퀴 모양 설정 버튼을 눌러 찾으시면 됩니다.
어플리케이션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줍니다. 스마트폰 기종마다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J7B51/btq8cOL3aN1/ELEmVwUpKKK0euiimxH9vK/img.jpg)
애플리케이션 설정에서 –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을 선택해주세요.
애플리케이션 정보 옵션에 들어가면 하단에 위치한 – 저장 공간 –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 줍니다.
![](https://blog.kakaocdn.net/dn/JgTff/btq8b3aXkFL/Dqr4qzH27ECUjruRoJa2F0/img.jpg)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 옵션에서 -데이터 삭제 -와 -캐시 삭제 -를 진행합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경우는?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고 재설치할 수도 있습니다.평소처럼 스마트폰을 재부팅하고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https://dayntip.com/wp-content/uploads/2022/12/%ED%94%8C%EB%A0%88%EC%9D%B4-%EC%8A%A4%ED%86%A0%EC%96%B4-%EB%8B%A4%EC%9A%B4%EB%A1%9C%EB%93%9C-%EC%95%88%EB%90%A8-%EB%8C%80%EA%B8%B0-%EC%98%A4%EB%A5%98-473x1024.jpg)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고 재설치할 수도 있습니다.평소처럼 스마트폰을 재부팅하고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