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에 가고 나서 딸이 외모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이목구비는 물론 스킨케어에 바디, 헤어케어까지 이것저것 묻느라 분주한 요즘입니다. 요즘 머리를 많이 긁고 검은 옷을 입으면 흰 것이 떨어지면 울상이었어요. 두피를 보니까 건조함이 심해졌는지 비듬이나 각질이 많이 생겨 있었어요.
그래서 급하게 초등학생 비듬샴푸를 알아봤어요. 지금쯤 비듬이 생기는 이유는 대부분 두피가 건조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가뜩이나 외모에 신경을 쓰는 아이이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관리해줄 필요가 있거든요.
마침 임신 중에 써본 아이템이 아이들한테도 좋다고 소문이 났다고 해서 사봤는데요. 다른 사람들이 다 좋아한다고 해도 우리 아이에게 맞을지는 몰랐어요. 그래도 임신했을 때 사용한 브랜드라는 믿음도 있었고, 오랫동안 꾸준히 개선하면서 리뷰도 좋아서 청정원으로 선택했습니다.
정 미정은 2008년부터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한 순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그 중에서도 다시마 샴푸는 내가 임신했을 때도 그렇고 최근 임산부 샴푸로 유명한 거요.식물 유래의 순한 성분을 채우면서도 세척력도 좋은 보습까지 할 수 있어 좋다는 리뷰가 많았습니다.실제로 우리 딸도 이 아이템을 쓰고 비듬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이 줄었거든요.
함께 구입한 트리트먼트도 딸이 사랑합니다. 초등학생 비듬 샴푸와 마찬가지로 500ml의 대용량에 펌프형 용기이므로 사용하기 쉬웠습니다. 사실 아직 어린애인 줄 알고 지금까지는 올인원 아이템으로 머리를 감고 있었는데요. 머리 길이도 길어졌고 집중 관리를 해주려고 이번 기회에 트리트먼트까지 해주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푸석푸석했던 머리에 수분감도 생기고 머리 빗을 때도 한결 편해졌습니다.
다시마 추출물이 91%나 들어있고 질경인 턱시추출물, 한련초추출물, 갈근추출물 등이 들어있어 건강한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 딸처럼 건조한 모발은 물론 민감한 두피나 일반 두피에도 수분을 줄 수 있어 입소문이 났었거든요. 특히 순한 성분을 찾으시는 분들은 아이부터 엄마까지 온 가족이 함께 윤기나는 머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자를 수 없다는 이야기도 많았습니다. 저희 딸도 한 통 다 쓰고 또 사서 쓰고 있어요.
초등학생 비듬샴푸는 다시마 추출물이 78.625% 들어간 아이템으로 투명한 노란색을 띠고 있습니다. 다시마 하면 비린내가 생각나서 처음에는 조금 걱정했는데요. 무향료는 아니지만 인공적이지 않은 은은한 향이 나서 좋았어요.
순한 성분으로 만든 아이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사실 있었는데요.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을 이용해서 이런 걱정도 덜었습니다. 여기에 실크아미노산, 녹두씨 추출물, 우엉뿌리 추출물 등 13종의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건조하고 약해진 모발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처음 출시됐을 때는 제 걱정처럼 사용감이 좋지 않다거나 향이 너무 강하다는 악평도 많았다고 합니다. 꾸준히 연구하고 리뉴얼해서 이런 부분을 개선한 거죠. 샴푸 뿐만 아니라 모든 아이템이 여러 번 리뉴얼된 것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업 마인드도 제 마음에 듭니다.흰색 상자에 다시마를 상징하는 녹색 해조 그림 패키지부터 예뻐요.
영어가 적혀있어서 처음에는 조금 당황스러웠어요. 하지만 친절하게 샘플과 함께 카탈로그까지 들어있고 한글 표기도 당연히 있기 때문에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샴푸는 처음에 조금만 덜어 가볍게 두피에 문질러서 씻어내고 두 번째 거품을 내서 두피 구석구석을 마사지하듯 씻으시면 됩니다.
두피에 큰 자극을 주지 않도록 손가락 지문 부분으로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어요. 일주일에 두 번은 바로 씻어내지 말고 1분 정도 가만히 있다가 깨끗이 씻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거품이 덜 나지 않을까 했는데 쓰다 보니 물과 함께 충분히 섞어 풍부한 거품을 내는 노하우가 생겼습니다.
아이를 너무 좋아해서 엄마는 못 쓰게 해요. 가끔 아이 몰래 사용해보면 좋더라구요. 가격적인 부분은 일반 아이템보다는 비쌀 수 있지만 초등학생 비듬샴푸로 충분히 제 몫을 하고 있어서 하나도 돈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우선 아이가 두피도 긁지 않고 기분 좋게 거울을 보며 웃는 모습만으로도 엄마는 행복할 수밖에 없었습니다.다시마 샴푸와 다시마 트리트먼트를 믿고 사용하게 된 이유 중 하나는 BDIH 인증을 받은 것입니다.
독일에서 까다롭기로 유명한 인증 기관인 베데이하이 원료는 물론, 생산 과정, 환경 오염 등에 미치는 영향 등도 평가할 인증 마크입니다.원료에 대한 관리 기준이 철저하고 국내에서는 인증된 아이템을 찾기가 힘들대요.그러나 정 미정은 2013년에 이 인증을 받아 지금까지 유지를 위해서 연구하고 개선하며 자격을 갱신했습니다.두 아이템 모두 제조 후 24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개봉 후에는 8개월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순한 성분으로 만들다 보니까 사용기한이 좀 짧은 것 같은데 그래서 오히려 합성성분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었습니다.초등학생 비듬샴푸를 찾다가 써본 샘플 덕분에 저희 부부도 청미정 아이템을 따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라인의 아이템이 있어 원하는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만약 저처럼 아이가 두피가 가렵다고 힘들어한다면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아마 예쁜 두피와 부드러운 모발로 만들어드릴 수 있어서 만족하실 거예요. 건조하게 생긴 비듬은 깔끔한 아이템으로, 홈케어를 꼼꼼히 하는 것만으로도 좋아지기 때문에 망설이지 말고 빠른 케어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이 글은 본문의 업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