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린의 자전거 국토종주 이야기, 동해기시 자전거도로 1차(경북, 강원도) 국토완주 그랜드슬램 달성

동해 기시 자전거도로 1차(경상북도, 강원도) 국토완주 그랜드슬램 달성 동해 기시 자전거도로 1차(경상북도, 강원도) 국토완주 그랜드슬램 달성

동해기시 자전거도로 완주를 마지막으로 국토종주, 4대강종주, 국토완주 그랜드슬램 달성! 했습니다. 우리는 원래 6월 연휴를 이용해 경북 강원 코스를 한꺼번에 타버릴 예정이었지만, 연휴에는 우리 외에도 너무 많은 사람들이 동해 해안으로 여행을 가는 관계로 숙박 예약 없이 출발했다 일정이 꼬여버렸어요. 그래서 2차로 나눠서 완주했어요. 제1차 동해 기시 자전거 도로 라이딩 (1박2일) 동해기시 자전거도로 완주를 마지막으로 국토종주, 4대강종주, 국토완주 그랜드슬램 달성! 했습니다. 우리는 원래 6월 연휴를 이용해 경북 강원 코스를 한꺼번에 타버릴 예정이었지만, 연휴에는 우리 외에도 너무 많은 사람들이 동해 해안으로 여행을 가는 관계로 숙박 예약 없이 출발했다 일정이 꼬여버렸어요. 그래서 2차로 나눠서 완주했어요. 제1차 동해 기시 자전거 도로 라이딩 (1박2일)

1일차 : 동해 기시 자전거 도로 경상북도 구간 양지공원 인증센터 – 울진 은어교 인증센터 2일차: 임원인증센터 – 경포해변 인증센터 2차 동해안 자전거길 라이딩 1일차 : 동해 기시 자전거 도로 경상북도 구간 양지공원 인증센터 – 울진 은어교 인증센터 2일차: 임원인증센터 – 경포해변 인증센터 2차 동해안 자전거길 라이딩

통일전망대인증센터-경포해변인증센터 해맞이공원에서 시작해서 울진까지는 무사히 하루만에 잘 탔는데 다음날 강원코스 쪽에 사람이 너무 많기도 했고 숙소 구하기도 힘들어 강릉경포해변인증센터까지 타고 집으로 복귀했습니다. 그렇게 1차 라이딩을 마치고 2차 라이딩은 통일전망대 인증센터에서 시작하여 경포해변 인증센터로 달렸습니다. 처음에는 일출공원 인증센터에서 통일전망대까지 타려고 차량 탁송비를 알아봤는데 18만원 정도고 성수기에는 20만원 정도였거든요. 경북 구간은 거리가 그리 길지 않아서 직접 차를 찾으러 가도 될 것 같아서 강원 구간만 알아봤는데 임원부터 통일전망대까지는 15만원 정도였던 것 같아요. 그래서 어차피 동해기시는 당일치기로 모든 코스를 타는 것은 힘들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나름대로 탁송을 이용하지 않고 차를 찾아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을 구상했다고 합니다. ^^ 동해기시는 의외로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데 정말 불편했어요. ㅠㅠ했어 통일전망대인증센터-경포해변인증센터 해맞이공원에서 시작해서 울진까지는 무사히 하루만에 잘 탔는데 다음날 강원코스 쪽에 사람이 너무 많기도 했고 숙소 구하기도 힘들어 강릉경포해변인증센터까지 타고 집으로 복귀했습니다. 그렇게 1차 라이딩을 마치고 2차 라이딩은 통일전망대 인증센터에서 시작하여 경포해변 인증센터로 달렸습니다. 처음에는 일출공원 인증센터에서 통일전망대까지 타려고 차량 탁송비를 알아봤는데 18만원 정도고 성수기에는 20만원 정도였거든요. 경북 구간은 거리가 그리 길지 않아서 직접 차를 찾으러 가도 될 것 같아서 강원 구간만 알아봤는데 임원부터 통일전망대까지는 15만원 정도였던 것 같아요. 그래서 어차피 동해기시는 당일치기로 모든 코스를 타는 것은 힘들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나름대로 탁송을 이용하지 않고 차를 찾아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을 구상했다고 합니다. ^^ 동해기시는 의외로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데 정말 불편했어요. ㅠㅠ했어

동해 기시 자전거도로 경상북도 76km 동해 기시 자전거도로 경상북도 76km

영덕 해맞이공원 – 축산항 – 도쿠가와 해변 – 크레블해변 – 백석해변 – 후포항 – 월송정 – 구산해변 – 기성만양해변 – 만양휴게소 – 덕산해변 – 만양정해변 – 울진친환경농업엑스포공원– 울진 은어교 영덕 해맞이공원 – 축산항 – 도쿠가와 해변 – 크레블해변 – 백석해변 – 후포항 – 월송정 – 구산해변 – 기성만양해변 – 만양휴게소 – 덕산해변 – 만양정해변 – 울진친환경농업엑스포공원– 울진 은어교

동해 기시 자전거도로 강원도 242km 동해 기시 자전거도로 강원도 242km

통일전망대 – 북천철교 – 봉포해변 – 대포항 – 낙산사 – 동호해변 – 휴무암 – 주문진항 – 경포해변- 정동진- 헌화로- 망상해변- 삼척항- 맹방해변- 임원- 고포마을 통일전망대- 북천철교~ 봉포해변~ 대포항~ 낙산사~ 동호해변~ 휴무암~ 주문진항~ 경포해변~ 정동진

1차 동해안 자전거도로 라이딩 1일차~경북 구간(영덕 일출-울진 은어교) 1차 동해안 자전거도로 라이딩 1일차~경북 구간(영덕 일출-울진 은어교)

새벽같이 출발한 동해안 자전거길 경북코스. 평소처럼 자전거를 타는 날에는 새벽같이 일어나 출발합니다. ^^경북 구간은 76km 정도로 그리 긴 구간은 아니지만 동해안 자전거도로의 오르막 내리막길은 워낙 유명해서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전기 자전거를 타니까요. 큰 손이라면, 안간한 오르막길이라니 무섭지 않아! 뒤에서 엄청 잘 눌러. ^^이 CM, 완전 감동! 장하다, 장하다!! 아마 보면 전기 자전거를 완전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고 생각합니다. 이 광고 만든 creator 완전 엄지 굿! 우리 남편 말로는 전기자전거의 핵심을 간파한 명작! (나는 trek와 아무 상관이 없다.). 게다가 이 자전거는 없다. 하지만 사고 싶어진다) 새벽같이 출발한 동해안 자전거길 경북코스. 평소처럼 자전거를 타는 날에는 새벽같이 일어나 출발합니다. ^^경북 구간은 76km 정도로 그리 긴 구간은 아니지만 동해안 자전거도로의 오르막 내리막길은 워낙 유명해서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전기 자전거를 타니까요. 큰 손이라면, 안간한 오르막길이라니 무섭지 않아! 뒤에서 엄청 잘 눌러. ^^이 CM, 완전 감동! 장하다, 장하다!! 아마 보면 전기 자전거를 완전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고 생각합니다. 이 광고 만든 creator 완전 엄지 굿! 우리 남편 말로는 전기자전거의 핵심을 간파한 명작! (나는 trek와 아무 상관이 없다.). 게다가 이 자전거는 없다. 하지만 사고 싶어진다)

#일출공원 인증센터 어쨌든 탁송비가 만만치 않았고 일정도 어떻게 될지 몰라서 일단은 그냥 타보려고 했어요. 먼저 차량을 영덕 해맞이공원 인증센터에 세우고 울진은 오다리 인증센터까지 간 뒤 경북 구간을 완료한 뒤 울진터미널로 이동했습니다. 울진은 오다리인증센터에서 울진터미널은 그리 멀지 않거든요. 나는 터미널 앞 편의점에서 자전거와 함께 남편을 기다렸고, (드라마를 한두 편 보면 금방 시간이 흘러요) 남편은 울진터미널에서 영덕터미널로 간 후 터미널에서 택시로 영덕 해맞이공원 인증센터까지 이동하여 차를 찾아 다시 울진터미널로 복귀했습니다. 참고로 영덕터미널에서는 카카오택시도 못잡고 터미널 앞 택시승강장에서 택시를 잡아 일출공원 인증센터로 갔다고 해요^^ #일출공원 인증센터 어쨌든 탁송비가 만만치 않았고 일정도 어떻게 될지 몰라서 일단은 그냥 타보려고 했어요. 먼저 차량을 영덕 해맞이공원 인증센터에 세우고 울진은 오다리 인증센터까지 간 뒤 경북 구간을 완료한 뒤 울진터미널로 이동했습니다. 울진은 오다리인증센터에서 울진터미널은 그리 멀지 않거든요. 나는 터미널 앞 편의점에서 자전거와 함께 남편을 기다렸고, (드라마를 한두 편 보면 금방 시간이 흘러요) 남편은 울진터미널에서 영덕터미널로 간 후 터미널에서 택시로 영덕 해맞이공원 인증센터까지 이동하여 차를 찾아 다시 울진터미널로 복귀했습니다. 참고로 영덕터미널에서는 카카오택시도 못잡고 터미널 앞 택시승강장에서 택시를 잡아 일출공원 인증센터로 갔다고 해요^^

#고래불해변인증센터를 잠시 쉬면서 바라보게 된 고래 위에 여성상을 보면서 왜 저렇게 발을 묶는 디자인으로 작품을 만들었는지 궁금했어요. 물속으로 뛰어들어 고래와 함께 있는 모습을 연출하고 싶었던 것 같기도 하지만 상을 지지하기 위해 묶은 걸까 했는데, 그저 다리가 묶여 있는 듯한 여성상이 안쓰러워 보였다고 한다.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거죠? ^^;; #콜레블 해변 인증센터를 잠시 쉬면서 바라보게 된 고래 위에 여성상을 보면서 왜 저렇게 발을 묶는 디자인으로 작품을 만들었는지 궁금했어요. 물속으로 뛰어들어 고래와 함께 있는 모습을 연출하고 싶었던 것 같기도 하지만 상을 지지하기 위해 묶은 걸까 했는데, 그저 다리가 묶여 있는 듯한 여성상이 안쓰러워 보였다고 한다.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거죠? ^^;;

#월송정인증센터 저 문을 지나면 소나무 숲길을 볼 수 있습니다. 잠시 자전거 도로를 떠나게 됩니다만, 우리는 잠시 달려 보았습니다. #월송정인증센터 저 문을 지나면 소나무 숲길을 볼 수 있습니다. 잠시 자전거 도로를 떠나게 됩니다만, 우리는 잠시 달려 보았습니다.

#망양휴게소 인증센터 #망양휴게소 인증센터

#울진응오다리인증센터 #울진응오다리인증센터

울진은 오다리인증센터를 끝으로 동해안 자전거도로 경북 구간을 마쳤습니다. 울진터미널로 이동해서 영덕터미널로. 해돋이 인증센터에 세워둔 차를 찾으러 갑니다. ^^그리고 다시 울진에 와서 자전거를 싣고 내일 강원구간을 타기 위해 임원진에게 갔습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임원 인증 센터에서 동해기시 자전거 도로의 강원 구간을 시작할 예정이었습니다. 경북 구간의 경우 듣던 대로 오르막길의 오락가락 연속이었지만 오히려 사람도 차도 별로 없어 달리기가 쉽고 재미있었습니다. 아시겠지만 밤낮으로 평지만 달리는 것보다는 오르막길 내리막 코스가 엉덩이도 아프지 않고 더 재미있어요. ^^이때까지만 해도 동해기슭을 탈 만하네~라고 생각했는데, 다음날 강원도 구간을 타면서 동해기슭은 딱 한 번 타려고 했습니다. ^^;; 울진은 오다리인증센터를 끝으로 동해안 자전거도로 경북 구간을 마쳤습니다. 울진터미널로 이동해서 영덕터미널로. 해돋이 인증센터에 세워둔 차를 찾으러 갑니다. ^^그리고 다시 울진에 와서 자전거를 싣고 내일 강원구간을 타기 위해 임원진에게 갔습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임원 인증 센터에서 동해기시 자전거 도로의 강원 구간을 시작할 예정이었습니다. 경북 구간의 경우 듣던 대로 오르막길의 오락가락 연속이었지만 오히려 사람도 차도 별로 없어 달리기가 쉽고 재미있었습니다. 아시겠지만 밤낮으로 평지만 달리는 것보다는 오르막길 내리막 코스가 엉덩이도 아프지 않고 더 재미있어요. ^^이때까지만 해도 동해기슭을 탈 만하네~라고 생각했는데, 다음날 강원도 구간을 타면서 동해기슭은 딱 한 번 타려고 했습니다. ^^;;

1차 동해안 자전거도로 라이딩 2일차강원 구간(삼척-경포해변) 1차 동해안 자전거도로 라이딩 2일차강원 구간(삼척-경포해변)

임원인증센터는 조금 높은 곳에 있기 때문에 시작부터 시원한 내리막길에서 시작합니다. ^^저희는 임원인증센터에 주차해 놓고 경포해변까지 달린 후 강릉터미널로 가서 버스를 타고 임원터미널로 이동하였습니다. 사실 강릉에서 하루 묵고 통일전망대까지 달려 완주할 생각이었는데 연휴 기간에 숙박을 예약하고 오지 않은 죄~ 정말 숙박 구하기 힘들기도 했고 오르막 내리막 코스에 차와 사람도 너무 많았기 때문에 이번 라이딩은 여기까지 하고 임원진에게 가서 차를 구한 뒤 집으로 복귀하기로 했습니다. 임원터미널에서 임원인증센터까지 가까운 거리지만 가로등 하나 없이 캄캄한 길을 가야 하기 때문에 밤에는 가급적 이동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날은 거리가 짧아 해가 떨어지기 전에 일정이 끝났는데 아무래도 강원 구간은 코스가 조금 길기도 해서 강릉터미널에서 임원 터미널까지 오는 버스 시간이 많은 편이 아니라 어두워져서야 도착했거든요. 정말 깜깜해!! 임원인증센터는 조금 높은 곳에 있기 때문에 시작부터 시원한 내리막길에서 시작합니다. ^^저희는 임원인증센터에 주차해 놓고 경포해변까지 달린 후 강릉터미널로 가서 버스를 타고 임원터미널로 이동하였습니다. 사실 강릉에서 하루 묵고 통일전망대까지 달려 완주할 생각이었는데 연휴 기간에 숙박을 예약하고 오지 않은 죄~ 정말 숙박 구하기 힘들기도 했고 오르막 내리막 코스에 차와 사람도 너무 많았기 때문에 이번 라이딩은 여기까지 하고 임원진에게 가서 차를 구한 뒤 집으로 복귀하기로 했습니다. 임원터미널에서 임원인증센터까지 가까운 거리지만 가로등 하나 없이 캄캄한 길을 가야 하기 때문에 밤에는 가급적 이동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날은 거리가 짧아 해가 떨어지기 전에 일정이 끝났는데 아무래도 강원 구간은 코스가 조금 길기도 해서 강릉터미널에서 임원 터미널까지 오는 버스 시간이 많은 편이 아니라 어두워져서야 도착했거든요. 정말 깜깜해!!

하지만 시작은 햇빛이 정말 강해요~~ 역시 연휴기간이라 이곳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이 꽤 많았어요 ^^ 그래도 시작은 햇빛이 정말 강해~~ 역시 연휴기간이라 이쪽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이 꽤 많았어요^^

#한재공원 인증센터 자전거도로를 달리다 보면 아이들과 함께 라이딩 중인 분들을 자주 만나게 됩니다. 이날도 각자의 아들들을 데리고 라이딩 중인 팀과 만났습니다. ^^가족과 뭔가 함께하는 취미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자전거를 추천. 국토 종주 수첩도 구입하여 함께 달리면서 도장을 찍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한재공원인증센터 자전거도로를 달리다 보면 아이들과 함께 라이딩하시는 분들을 자주 만나게 됩니다. 이날도 각자의 아들들을 데리고 라이딩 중인 팀과 만났습니다. ^^가족과 뭔가 함께하는 취미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자전거를 추천. 국토 종주 수첩도 구입하여 함께 달리면서 도장을 찍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추암촛대바위인증센터 #추암촛대바위인증센터

#망상해변인증센터 #망상해변인증센터

#정동진인증센터 #정동진인증센터

#경포해변인증센터 정동진과 경포해변 구간은 워낙 관광객이 많은 구간이긴 하지만 황금연휴 기간이라 그런지 차량과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다른 라이더 분들도 자전거에서 내리는 분들을 꽤 볼 수 있을 정도로. 근처 숙소 잡기가 힘들기도 했고 사람도 너무 많아서 이번 라이딩은 여기까지만 하기로. 경포해변인증센터의 스탬프 ‘꽝!’을 찍고 강릉터미널로 향했습니다. 강릉터미널에서 임원터미널로 가서 임원인증센터까지 자전거를 타고 가서 차를 찾아 집으로 복귀했습니다. 다행히 인증센터가 터미널에서 멀지 않아 가능했던 일정이었습니다. ^^ 동해안 자전거도로 2차(강원구간) 통일전망대-경포해변 #경포해변인증센터 정동진과 경포해변 구간은 워낙 관광객이 많은 구간이긴 하지만 황금연휴 기간이라 그런지 차량과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다른 라이더 분들도 자전거에서 내리는 분들을 꽤 볼 수 있을 정도로. 근처 숙소 잡기가 힘들기도 했고 사람도 너무 많아서 이번 라이딩은 여기까지만 하기로. 경포해변인증센터의 스탬프 ‘꽝!’을 찍고 강릉터미널로 향했습니다. 강릉터미널에서 임원터미널로 가서 임원인증센터까지 자전거를 타고 가서 차를 찾아 집으로 복귀했습니다. 다행히 인증센터가 터미널에서 멀지 않아 가능했던 일정이었습니다. ^^ 동해 기시자전거도로2차(강원구간) 통일전망대-경포해변

동해 기시자전거도로2차(강원구간) 통일전망대-경포해변인증센터↓ 동해 기시자전거도로2차(강원구간) 통일전망대-경포해변인증센터↓

차린이의 자전거 국토종주 이야기, 동해안 자전거도로 2차(강원), 국토완주 그랜드슬램 달성 동해안 자전거도로 2차(강원) 국토완주 그랜드슬램 달성 통일전망대 – 북천철교 – 봉포해변 – 대포항 – … blog.naver.com 차린이의 자전거 국토종주 이야기, 동해안 자전거도로 2차(강원), 국토완주 그랜드슬램 달성 동해안 자전거도로 2차(강원) 국토완주 그랜드슬램 달성 통일전망대 – 북천철교 – 봉포해변 – 대포항 – … blog.naver.com

#국토종주자전거도로 #동해기시자전거도로 #동해기시자전거여행 #국토종주자전거그랜드슬램 #자전거여행 #자전거로국토종주 #국토종주자전거도로 #동해기시자전거도로 #동해기시바이크여행 #국토종주바이크그랜드슬램/ 자전거여행, 자전거로국토종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