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하회마을 숙소 추천 개별화장실이 있는 깨끗한 안동 민박! 안동 화월정
안동 하회 마을에 자주 갔는데, 하회 마을의 여관은 이번 처음 잠을 잤다. 안동 츄루불노리을 보러 간다면 이 안동 민속의 정보를 사전에 알아 가는 편이 좋습니다.특히 안동 하회 마을의 여관은 화장실이 내부에 없는, 옥외에 공용인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안동 화월정은 내부에 개별 화장실이 있는 정원이 넓고 매우 좋았습니다. 경북 안동의 숙소의 추천의 이야기를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상호명:화월정·주소:경상 북도 안동시 토요카와 오 모고 회 남촌 길 31·체크인/체크 아웃:14시/12시(성수기에는 14시 30분/11시 30분)·객실 이름:화수 용 달(5인실/최대 6명)입실 엠 전 장(5인실/최대 6명)·주차:민박집 마당에 주차 가능…예약 방법:전화 예약
화월정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하회남천길 31
화월정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하회남천길 31
화월정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하회남천길 31
2023 안동 줄불놀이를 한다는 소식에 가장 먼저 한 일은 안동 하회마을 숙소를 알아보는 것이었습니다. 줄불놀이가 안동하회마을에서 저녁에 열리니까 하회마을 안에 있는 안동민박을 예약하고 가는 게 제일 좋거든요.오후 5시 30분 이후에 입장하면 별도로 하회마을 입장료 없이 들어가 숙박한 후 하회마을을 둘러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처음 안동 화월정에 들어갔을 때 초가집에 마당이 있는 풍경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같이 갔던 일행도 숙소를 너무 잘 잡았다며 감탄을! 안동 하회마을 안을 구경했을 때 다른 민박집들도 밖에서 몰래 둘러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화월정이 제일 예뻤어요.
안동 하회 마을의 여관은 네이버 예약이 가능한 민박집이 몇가지뿐이어서 거의 전화 예약을 해야 합니다. 홈페이지가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습니다.화월정의 경우 홈 페이지가 있고 숙소의 전경과 객실 내부를 사전에 볼 수 있었습니다. 화장실이 개별적으로 내부에 있는지 옥외 공용인지 가장 중요했던 나는 이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점검하고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주차는 민박집 마당에 갔다!숙소에서 밖을 내다본 풍경도 정말 너무 예쁘죠? 맞은편에 다른 민박집이 보이는게 아니라 산이 바로 보여서 경치를 즐기기 좋았어요.그럼 화월정 객실 내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저희는 어른 6명, 아이 2명이라 방을 2개 잡았습니다. 화수용월과 입암청창인데 위에 있는 두 장의 사진을 찍은 것이 화수용월방 앞입니다.화월정 객실 배치는 위 안내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불 수용 달>은 5인실인당 최대 6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방입니다. 방마다 에어컨, 냉장고, 전기 솥, TV가 있는 방입니다. 객실 요금은 8만원이지만, 성수기 주말(금, 토, 일)공휴일에는 2만원이 추가 적용되고 10만원입니다.수건과 헤어드라이기, 침구류도 구비되어 있어서 방안이 깨끗했습니다. 이 객실은 방 안에 화장실이 없고 외부에 별도의 전용 화장실 및 샤워실이 있으므로 이 방은 남성방으로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여자는 내부에 화장실이 있는 다른 방으로!이처럼 외부인에게 2개 화장실 및 샤워장이 보이는데 오른쪽이 불 타리용월 숙박 손님이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욕실입니다. 변기와 세면대, 샤워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샴푸, 컨디셔너 등도 있지만 우리는 샤워 용품과 세안 용품은 따로 가지고 갔습니다. 인원이 많은 경우는 수건이 부족할지도 모르므로 따로 가져가는 것도 좋아요.맨 오른쪽에 있는 <입암총찬>은 5인실당 최대 6명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이 방 안에 있어서 제일 마음에 들어요. 화월정에는 입암천창과 송림제솔이 방안에 화장실이 있습니다.TV, 에어컨, 세탁기, 화장대 등이 구비되어 있는데 객실료는 10만원! 성수기 주말(금,토,일) 공휴일에는 12만원이 추가 적용되어 2만원입니다.맨 오른쪽에 있는 <입암총찬>은 5인실당 최대 6명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이 방 안에 있어서 제일 마음에 들어요. 화월정에는 입암천창과 송림제솔이 방안에 화장실이 있습니다.TV, 에어컨, 세탁기, 화장대 등이 구비되어 있는데 객실료는 10만원! 성수기 주말(금,토,일) 공휴일에는 12만원이 추가 적용되어 2만원입니다.하회마을 안에는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이 없기 때문에 생수나 간식, 컵라면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아요. 방마다 전기주전자가 있어서 아침에는 이걸로 물을 끓여서 컵라면을 먹었어요.형제처럼 붙어서 즐거운 아이들! 아이들도 하회마을 숙소를 정말 좋아했어요. 초가집이 신기한지 구경도 했어요.바닥에는 전자레인지가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은 이걸로 데워 먹을 수 있습니다. 하회마을 입구에 있는 하회시장 식당은 어두워지면 문을 닫으니 저녁식사를 하회시장에서 드실 분들은 영업시간을 꼭 미리 확인하시고 오시기 바랍니다.평화로운 풍경에 사진도 찍었는데, 이 안동 민박에는 제비가 많아서 아이들이 제비 구경도 했어요.여유롭게 방에서 쉬고 저녁 7시 넘어서 밖으로 나왔는데 이 시간에 가도 줄타기 자리를 잡는 곳이 꽤 많더라고요.여유롭게 방에서 쉬고 저녁 7시 넘어서 밖으로 나왔는데 이 시간에 가도 줄타기 자리를 잡는 곳이 꽤 많더라고요.그 외에도 다온민박, 하준재도 숙소가 좋아보였으니 가시는 분들은 제가 소개한 곳과 함께 비교해보세요.지금까지 안동 화월정 리뷰를 자세히 남겨봤습니다. 하회마을을 조용히 돌아보기에 너무 좋았으니 안동에 가신다면 꼭 한번 하회마을 숙소에서 묵어보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