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휴가 외목마을 고래좌대에서 우럭 광어낚시 추천

일하느라 지쳐 있던 8월 광복절 연휴에 1박 2일로 당진으로 낚시를 다녀왔다.나는 좌대 방문이 두 번째였는데, 처음 방문한 곳은 숙박까지 가능한 곳이었고, 이번에 방문하는 당진 왜목마을 고래 좌대는 낚시만 가능한 곳이었다.그래서 숙소는 당진 블랑 호텔을 예약해 놓았다.숙박 가능했던 좌대는 이쪽▼▼

국내여행-안면도 스타좌대낚시, 태안밀리엔코카페낚시를 좋아하는 친구를 따라 낚시하러 나갔다!! 겨울에 무슨 낚시인가 하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못 가는 것은 없다고 해서… blog.naver.com

오전 5시에 서울을 출발해 화성휴게소에 들러 화장실로 가서 주유를 하고, 외목항으로 오는 길가의 낚시용품점에서 먹이를 구입, 외목항 앞 편의점까지 들렀다가 아침 7시 15분경 도착한 외목마을. 당진 외목마을 도착!

배를 타고 좌대로 들어가는 7시 50분에 첫 배 출항

새벽 5시에 출발해서 왔는데 고속도로에 차가 많았고 좌대선을 타는 곳에도 사람이 엄청 많았다.평소 평일에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연휴로 많았던 것 같다.7시 50분이 되면 각 좌대에서 배가 이렇게 온다.승선할 수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어 사장님의 안내를 받아 배를 타고 구명조끼를 입어야 한다.

사진 속 검은색이 구명조끼

마지막 순서로 배를 타고 좌대에 도착하니 이미 도착한 분들은 낚싯대 세팅이 끝나고 낚시를 바로 하고 있었다. 고래자리 구조

숙박시설이 없는 좌대는 처음 온 터라 오자마자 낚시를 시작하는 남자친구를 두고 이곳저곳을 둘러봤다.고래좌대는 아래 사진처럼 보이는 탁자가 양쪽에 구성되어 있다.아래 테이블은 따로 정해진 것이 아니라 마음에 드는 테이블에 앉으면 끝이다.여기서 컵라면도 먹고 쉬기도 해.

왜목마을 고래좌대 홈페이지 출처

멀리서 보면 이런 느낌이야.

화장실은 남녀로 나뉘어 있었다.손 씻을 곳이 마땅치 않으니 꼭 손 씻을 물을 따로 가져와야 해!간단한 편의시설 화장실 뒤에 있는 컨테이너에는 맥심커피, 전자레인지, 가스레인지, 컵라면을 먹을 수 있는 뜨거운 물, 휴지, 종이컵이 준비돼 있었다.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개인 고기 손질 코너 ‘개인적으로 고기를 손질할 수 있는 싱크대’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을 가까이서 찍은 줄 알았더니 없었어요.) ㅠㅠ가운데 하얀 화살표가 싱크대!좌대에서 낚시 시작! 남자친구만… 나는 낚시를 하지않아…www본격적으로 내 멘타임 남친은 낚시 타임! 나는 딱히 낚시에 관심이 없어서 남자친구를 따라다니며 구경하거나 테이블 의자에 앉아 하염없이 바다를 바라봤다.역시 쉴때는 바다가 최고야 정말! 왜목항에는 고래 좌대 말고도 다른 좌대도 많았다.바다 느낌 물씬 나게 감성사진도 찍으러 다니고낚시 올 때 사온 생새우 먹이도 구경하고~ 몇 마리는 이미 썼는데 이 정도가 1만원어치라고 한다.좌대에서의 아침식사(컵라면과 주먹밥 사진이 없어…화성휴게소에서 이른 아침이라 그런 지식의 가게는 문을 열지 않았고 편의점만 열려 제대로 된 밥을 먹을 수 없었다.좌대에 들어가면 배가 고플 것 같아서 왜 목항 입구에 있는 편의점에서 컵라면과 주먹밥을 샀다.9시쯤 되자 낚시하는 분들이 하나둘씩 컵라면을 먹기 시작했다.배고픈데 컵라면 냄새라니… 위액이 뿜어져 나오는 것 같아 우리도 얼른 컵라면을 꺼내어 삼김과 먹었다.바다에서 먹는 컵라면이라니 정말 맛있었어!드디어 잡힌 첫 우럭!!! 다시 낚시에 집중하는 남자친구를 두고 남은 하반기는 어떻게 보내야 할까 등을 생각하던 중 조용히 낚싯대를 가져오는 남자친구.우럭 한 마리를 낚아왔어!!!ㅋㅋㅋㅋㅋㅋ오 우럭 안녕?ㅋㅋㅋ나는 낚시로 고기를 잡으면 도시어부처럼 으악 소리를 지르곤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조용히 살금살금 와서 낚시 바늘에서 우럭을 뽑아 통째로 발에 집어넣는 남자친구. 고기를 낚아도 그게 보여주면 안 되는 게 좌대 에티켓인가 싶어 고기를 잡으면 이렇게 조용히 뒤처리하고 끝인지 물어봤다.별로 그렇지는 않지만 남자친구도 친구들끼리 오면 그들만의 추임새를 넣곤 한다고 한다.ㅋㅋㅋㅋ 근데 대부분 조용히 잡는 모습이었어.생새우 먹이로 잡는 것보다 잃을 것이 많아지기 시작했다.얼마 안 남았기 때문에 저 우럭이 끝일까 봐 먹이가 없어서 어쩌나 했더니 걱정하지 말라고 했고 루어 낚시도 준비돼 있다고 했다.루어낚시 – 인조먹이로 하는 낚시그렇게 인조 미끼, 생새우 미끼, 옆집 낚시꾼 아저씨로부터 얻은 오징어 미끼로 낚시를 다시 시작했다.릴을 감고 있었으니까, 아, 뭔가 잡았나 하고 가면 불가해해불가사리 뒤에 우럭 한 마리 더 잡았어.저 아래 통발에는 우럭 두 마리가 있다. ㅎㅎㅎ얼마 전 남자친구가 친구들과 고래 좌대에 왔을 때 많이 잡았다며 사진도 보내줬는데 이날은 전혀 달랐다.ㅠㅠㅠㅠ우리뿐만 아니라 대체로 모두가 잡을 수 없는 분위기였다.가족과 함께 온 팀은 일찌감치 나갔다.약간의 차분한 분위기를 살려주는 고래좌대 사장님 커피!!! 정말 덥고 목이 말랐는데 게다가 얼음컵에 시원한, 달콤한 아메리카노를 마셔서 너무 차가웠다!!!이렇게 잘해주시니 다음에 또 와야겠어요마감시간까지 꽉 채워서 낚시를 해서 얻은 우럭 두 마리, 광어 한 마리는 잡힐 줄 몰랐는데 낚여서 깜짝 놀랐다.제일 큰 물고기가 넙치야!!!우럭과 광어 손질은 뭍으로 나와 횟집에 맡기기로 했다.당진 왜목마을, 섬마을 횟집, 우리는 이곳에서 생선 손질을 했는데 남자친구 왈, 사장님이 대단한 실력자라고 하셨다! 친절하시고 생선 손질 후 진공포장, 보냉까지 해주셔서 이곳에 생선 손질을 맡기러 오길 잘했다!여기는 추천 추천!! 따봉!! 5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왜목마을 섬마을 횟집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외목길 43다시 배로 뭍으로 나가는 길.8시부터 3시정도까지 약 7시간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낸 고래자리와 안녕다시 배로 뭍으로 나가는 길.8시부터 3시정도까지 약 7시간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낸 고래자리와 안녕외목마을 고래좌대, 바다좌대낚시 외목마을, 당진, 우럭, 주꾸미, 배낚시, 바다낚시, 좌대낚시, 조석, 물때 이용시간 및 예약안내 xn--299a59i18d7tce6ao74bqpbb7d.kr-주소:충남 당진시 석문면 외목길 45-1-전화번호:010-4904-2400-평일 40,000원/주말 50,000원(1인당) 50m NAVER Corp.더 보기/오픈스트릿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 거리 읍, 면, 시, 군, 구, 도의 나라고래좌대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외목길 331층곧 9월 추석, 10월 개천절, 임시휴업일, 한글날까지 남은 하반기 연휴에 이색 국내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당진에서 좌대낚시를 추천해 본다.곧 9월 추석, 10월 개천절, 임시휴업일, 한글날까지 남은 하반기 연휴에 이색 국내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당진에서 좌대낚시를 추천해 본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